본문 바로가기
INDIESPACE, since2007

05.27. 8:20 정기상영회 필승 Ver 1.0 주봉희

by 비회원 2008. 5. 21.

인디스페이스 5월 정기상영회 <必勝 Ver 1.0 주봉희>                                  

일시 : 2008년 5월 27일 오후 8:30
관람료 : 5,000원 (인디스페이스 회원은 무료입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5월 1일은 전 세계 노동자들을 위한 날, May day입니다. 그러나 가속화되는 신자유주의 자본 속에서 노동자들이 노동자로 살아간다는 것은 점점 더 힘들어지고 있습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영화는 우리에게 다시 한 번 필승(必勝)을 외치기를 제안합니다.

더불어 <必勝 Ver 1.0 주봉희>는 6월 6일 인디스페이스에서 개봉을 앞두고 있는 <필승(必勝) ver 2.0 연영석> 전작이기도 합니다. <필승(必勝) ver 2.0 연영석>을 보신, 혹은 보실 관객들에게 <必勝 Ver 1.0 주봉희>는 또 다른 감동으로 다가올 것입니다. 인디스페이스 5월 회원 상영회를 통해서, 그들의 필승을 한 발 먼저 만나보시는 것은 어떨까요?

상영작 소개                                                                                   

必勝 Ver 1.0 주봉희
상영시간 : 57분
제작 : 노동자뉴스제작단
연출 : 태준식

  <필승>은 무수히 깨지고 터지고 끌려나가는 패배 속에서도 일터와 투쟁의 현장을 우직하게 지켜나가는 노동운동가를 다루는 연작 다큐멘타리의 첫번째 이야기로, 그 주인공은 주봉희이다. 방송사 비정규 노동조합 주봉희 위원장은 2000년부터 시작된 비정규직 노동자 투쟁의 상징이다. 파견 노동자들을 보호한다는 명목으로 만들어 놓은 근로자파견법으로 인해 2년마다 잘려 나가는 어이없는 현실에 온몸으로 저항했던 그는 투쟁을 하면 할수록 어느덧 패배에 익숙해져야 하는 시간을 보내간다. 하지만, 절망을 익숙한 일상으로 강요하는 현실을 뚫고 묵묵히 실천하며 그는 작은 승리를 일궈내며 그를 통해 다른 세상을 향한 희망을 발견한다.

댓글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