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2016/09/194

[인디즈] 은희의 고단한 하루가 건네는 위로 <최악의 하루> 인디토크(GV) 기록 은희의 고단한 하루가 건네는 위로 인디토크(GV) 기록 일시: 2016년 9월 10일(토) 오후 2시 상영 후참석: 김종관 감독진행: 김현민 영화저널리스트 *관객기자단 [인디즈] 전세리 님의 글입니다. (사진 제공: 김은혜 님) 어느 가을 문턱, 서촌과 남산. 하루에 세 남자를 만난 한 여자의 이야기. 그녀의 하루를 위안으로 삼을 수 있는 이유에 대하여. 김종관 감독, 김현민 영화저널리스트와 함께 했다. 김현민 영화저널리스트(이하 진행): 안녕하세요, 감독님. 영화 개봉 후 어떻게 지내시고 계신가요? 김종관 감독(이하 김): 개봉 2주차까지는 GV, 그리고 주말마다 무대 인사를 했어요. 그런 것들이 정리 되어가고 있고, 다음 영화 찍은 거 후반 작업하고 있습니다. 진행: 아시는 분들은 다 아실 것 같은데.. 2016. 9. 19.
[10.13] 자백 | 최승호 INFORMATION 제목: 자백 / Spy Nation장르: 다큐멘터리감독: 최승호출연: 김기춘, 원세훈, 최승호제작: 뉴스타파(한국탐사저널리즘센터)배급: ㈜엣나인필름, ㈜시네마달관람등급: 15세 이상 관람가개봉: 2016년 10월 13일 SYNOPSIS 일어날 수 없는 일이 대한민국에서 일어났다! 이것은 모두 실화다! 2012년 탈북한 화교 출신의 서울시 공무원 유우성 씨가 국정원에 의해 간첩으로 내몰린다. 국정원이 내놓은 명백한 증거는 동생의 증언 ‘자백’이었다. 북쪽 나라의 괴물과 싸워온 전사들, 대한민국 국가권력의 심장부 국정원.그런데 만약 그들이 거짓말을 하고 있다면? 의심을 품은 한 언론인 ‘최승호’ 피디가 움직였고, 2015년 10월 대법원은 유우성 씨의 국가보안법 위반 혐의에 대해 무죄를.. 2016. 9. 19.
[09.27] 2016년 9월의 인디돌잔치 <영도>(감독 손승웅) 인디돌잔치 2016년 9월의 상영작 인디돌잔치는 1년 전 개봉된 독립영화의 1주년을 함께 축하하기 위해 마련된 자리입니다. 개봉과 함께 관객들의 관심을 듬뿍 받으며 상영된 영화의 1주년을 다시 한번 관객들과 함께 나누는 소중한 자리. 이제는 온라인 다운로드, IPTV 등 손쉽게 접할 수 있는 창구들이 너무 많아졌지만, 스크린을 통해 그 때의 감동을 함께 느껴보시기 바랍니다. ● 일시: 2016년 9월 27일(화) 오후 7시 30분● 상영 후 인디토크(GV) 참석: 손승웅 감독● 입장료: 7,000원 (인디스페이스 후원회원/멤버십 무료) SYNOPSYS 전국을 충격에 몰아넣은 극악무도한 연쇄 살인 사건,그 사건의 중심이었던 살인마가 체포되는 순간내 인생은 무너졌다… 세상의 모든 원망과 질시, 복수와 증오가.. 2016. 9. 19.
[인디즈_Review] <왕초와 용가리> : 함께 살아가기 위해서 필요한 것은 한줄 관람평이다영 | 함께 살아가기 위해서 필요한 것은상효정 | 동네에서 함께 살아가는 사람들을 있는 그대로 만난다는 것이형주 | 동묘시장에서 산 패딩을 입고 겨울을 나는 겁나 따뜻한 기록최미선 | 목적을 잃은 선행의 폭력성. 무엇보다도 스스로 일어날 기회 자체가 주어졌으면.홍수지 | 안동네를 담은 가감 없는 기록전세리 | 안동네의 '봄 여름 가을 겨울 그리고 봄' 리뷰: 함께 살아가기 위해서 필요한 것은 *관객기자단 [인디즈] 이다영 님의 글입니다. 거대한 타임스퀘어가 자리한 영등포, 그 화려한 그림자 뒤에 가려진 이들의 이야기가 있다. [다큐프라임], [인간극장] 등 다수의 TV 다큐멘터리를 연출해 온 이창준 감독이 직접 1,095일동안 영등포 2차선 다리 밑에 위치한 ‘안동네’에서 이 곳 주민들과 .. 2016. 9. 1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