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NDIESPACE, since2007

[4.7-8] 당신과 나의 전쟁 2,3차 특별상영

by Banglee 2011. 4. 4.



주최: 한국독립영화협회, <당신과 나의 전쟁>배급위원회, 전국언론노조 한겨레신문지부

● 일시: 4월 7일(목) 오후 7시 / 8일(금) 오후 7시 

● 장소: 한겨레신문사 청암홀

● 상영작: 당신과 나의 전쟁 / 낙인(쌍용자동차 노동자들의 현재를 담은 단편)


 

●  쌍용 자동차가 파업 이후 14명의 노동자 및 가족들이 연이어 사망하면서 문제의 심각성이 대두되고 있는 가운데, 쌍용 자동차 파업을 다룬 다큐멘터리 <당신과 나의 전쟁>(연출 태준식)이 특별 상영 되고 있다.

 

●   오는 4 7일( 목)과 8일(금) 양일에 걸쳐 저녁 7시 한겨레 신문사 청암홀에서 진행되며, 4월 말에는 정동영, 홍영표, 홍희덕 의원 등의 후원으로 진행될 국회 상영회도 예정되어 있다. 특히 이번 상영회에는 쌍용 자동차 노동자들의 현재 상황을 다룬 단편 다큐멘터리 <낙인>이 동시 상영된다. 또한 7일에는 관객과의 대화가, 8일에는 좌담회가 예정되어 있다. 7일 관객과의 대화에는 쌍용 자동차 노동자와 프로듀서가 참여하고, 8일 좌담회에는이창근(금소노조 쌍용자동차지부 기획실상), 태준식(<당신과 나의 전쟁> 감독), 이태호(참여연대 사무처장), 하종강(노동과 꿈 대표), 한윤형(<안티조선운동사> 저자)씨가 패널로 참여한다.

 

●  지난 3 22, 홍대 앞 두리반에서 진행된 특별상영에는 100여명의 관객들이 참가하여 성황리에 진행되었으며, 관객과의 대화를 통해 쌍용 자동차 노동자들의 현재와 향후 대책 등이 논의되었다. 

 

●  <당신과 나의 전쟁> 2010 3월 첫 공개 이후 전국적으로 14개 배급위원회가 구성되어 260여회의 공동체 상영이 진행되어, 2 5천여명의 관객이 관람한 것으로 추정되고 있으며, 아직까지도 공동체 상영이 진행 중이다.

 

●  이번 2,3차 특별상영은 <당신과 나의 전쟁> 전국배급위원회와 한국독립영화협회 그리고 전국언론노조 한겨레신문지부의 공동 주최로 진행된다. 당일에는 <당신과 나의 전쟁> DVD가 최초로 판매된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