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NDIESPACE, since2007

[12.01] 애니메이션상영회: 겨울이 만들어 내는 따뜻한 상상

by Banglee 2009. 11. 25.

독립애니메이션상영회 with 한국독립애니메이션협회



겨울이 만들어내는 따뜻한 상상

 

일정: 2009년 12월 1일(화) 20:00
장소: 인디스페이스
입장료: 5,000원 (청소년/어린이/노인 4,000원)

***인디스페이스 멤버십, 프렌드십 회원 무료

*** 12월엔 수험생 특별할인: 수험표를 가져오면 동반1인 무료입니다.

 
겨울이 만들어내는 따뜻한 상상
벌써 겨울이 눈앞에 성큼 다가왔다. 다사다난했던 2009년을 마무리하는 계절이다. 그러나 하루의 끝인 밤이 내일로 이어지는 것처럼, 겨울은 올해와 내년의 경계에 서서 새로운 이야기를 만들어낸다.

가 슴아픈 이별의 경험이 있는 이들이라면 누구나 공감할 수 있는 <헤어진 다음날>. 겨울잠을 준비해야하지만, 그저 놀고싶은 마음만 가득한 도치의 이야기 <후아아아아암..>. 겨울이 만들어낸 환상과 같은 신비스러운 느낌의 <유리병>.  새로운 계절이 찾아와도 쉽게 아물지 않는 상처를 지난 휴전선의 생명들을 그린 <다섯번째 계절>. 적극적으로 사랑을 찾아나선 게이의 길거리 헌팅법을 가르쳐주는 <게이연애수칙-길에서 만났을때->. 겨울날 새롭게 살아나는 늙은 강아지의 이야기를 그린 <베리와 하루>. 자신을 돌보지 않는 열렬한 사랑 이야기 <레일>. 그리고 겨울의 백미. 멋진 아이스 발레 공연! <버닝스테이지>.

삶 을 살아가면서 우리는 수많은 경계에 서게 된다. 시간의 경계일수도 있고, 만남과 헤어짐의 경계일 때도 있다. 또는 성장의 경계, 공간의 경계이기도 하다. 그러한 경계에 서있는 겨울이기 때문에 겨울은 ‘춥다’라고 한마디로 설명하기 어려운 계절이다. 그래서 12월에 우리가 만날 겨울이 만들어낸 애니메이션들은 따스하게 내리는 눈마냥 어느 때보다 따뜻하고, 귀엽다.

KIAFA 프로그램팀 최유진



헤어진 다음날 After We Broke Up


정은경┃2009┃1min50sec


헤어진 다음날. 시간이 멈춘다. 무표정해진다. 왠지 공허하다. 보고싶다

 

 
후아아아아암.. Hooaaaaamm..

김일경, 조선아┃2009┃8min50sec

겨울잠을 자기 싫어하는 고슴도치는 혼자서 고집을 피우며 놀다가 마을에 찾아온 겨울이와 부딪히게 되는데..

 


유리병 The Bottle

이윤희, 신문경, 허지영, 차유경┃2009┃9min58sec


어느 추운 겨울날,  곤충채집을 나선 아이가 같은 나이 또래의 한 소녀를 만나 호기심에 이끌려 집으로 따라가게 된다.

 

 

다섯번째 계절 The Coming newly Seasons
민성아┃2009┃11min40sec


비무장지대의 사계절.

 

 

 
게이연애수칙-길에서 만났을때- The Rule of Gay-On the Street-

한아렴┃2008┃2min51sec
길을 가다 마음에 드는 남자를 발견한 게이소년! 하지만 그도 게이인지 알 길이 없는데…

 

 

 
베리와 하루 Berry and Haru

김희성┃2009┃8min30sec


추 운 겨울, 나이든 시베리안 허스키 '베리'는 온돌방에서 몸을 지지며 낮잠을 즐기는 것이 하루 일과이다. 근처 구멍가게 옆에는 한 살도 채 안된 혈기왕성한 똥 강아지 '하루'가 살고 있다. 유난히 추운 어느 날, 정신 없이 달리는 하루의 출연과 계속되는 바람의 속삭임으로 베리의 깊은 심연 속의 것들이 깨어나기 시작하는데…


레일 Rail

명배영┃2009┃14min
레 일에 구속된채 살아가는 시계탑속 탱고인형의 아름답고도 슬픈 러브스토리, 반복되는 일상가운데 그들에게 얘기치 않은 사건이 발생하고 남자인형은 자신을 냉대하는 여자인형을 위해 자신의 몸을 부수어 그들의 유일한 행로인 레일을 벗어나게 되는데…


 

버닝스테이지 Burning Stage

양선우┃2009┃3min50sec


달 빛 밝은 호숫가에서 물방울들이 보여주는 ‘백조의 호수’ 발레 공연. 그들의 정체는? 지크프리트 왕자는 호숫가에서 노니는 백조 떼들 중 달빛 아래서 인간으로 변하는 오데뜨(백조)공주를 발견하고 사랑에 빠진다. 하지만 오딜(흑조)은 이들을 방해하고 급기야 공주를 벼랑 끝에 내몬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