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Now Playing/정기상영 | 기획전

[11.30] 인디포럼 월례비행 <잠자리 구하기>

by indiespace_은 2022. 11. 10.

인디포럼 월례비행 | 졸업 이후?
일시: 11월 30일(수) 오후 7시

상영작: <잠자리 구하기>
참석: 홍다예 감독
진행: 이보라 평론가

* 참석자는 변경될 수 있습니다.
* 행사 당일 온라인 예매 환불이 불가합니다. (현장에서만 가능)

 

[클릭]


<잠자리 구하기 Saving a Dragonfly>

2022 | 홍다예 | Documentary | 80분

고등학교 3학년인 나는 카메라를 들고 입시를 치르는 나와 친구들을 찍는다. 시간이 흘러 대학생이 된 나는 입시 때 느꼈던 원인 모를 불안을 여전히 느끼며 학교 생활을 하고 있다. 그러다 고등학교 친구로부터 잘 지내지 못한다는 연락을 받고, 친구를 도와주려 하지만 잘되지 않는다. 나는 친구에게 편지를 쓰기로 한다.

연출의도
이 다큐멘터리는 청(소)년과 입시, 성장에 대해 질문을 던진다. 성장은 누군가에겐 멈춤이고, 이탈이며, 불화이기도 하다. 나는 이 다큐를 통해 성장이 우리 청(소)년들에게 있어 어떻게 삶의 불행과 죽음이라는 문제와 연결될 수 있는지를 말하고 싶다.

 

스태프

연출, 편집 - 홍다예
촬영 - 홍다예, 정혜지, 김상구
사진 - 신예정
내레이션 믹싱 - 박정혜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