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Now Playing/정기상영 | 기획전

[09.18] 돌베개 책씨 상영회 <공범자들>

by indiespace_은 2017. 9. 12.



51번째 돌베개 책씨 상영회 <공범자들> - '요즘 뉴스 믿을 게 못돼요, 왜 그런지 아세요?'


좋은 영화와 더불어 좋은 책도 볼 수 있는 특별한 상영회! 도서출판 돌베개와 함께하는 책씨 상영회는 매달 인디스페이스에서 열리고 있습니다. 이번 달은 18일(월) 오후 7시 30분 <공범자들>을 관람하고 '후불제 민주주의', '세상은 어떻게 뉴스가 될까', '이것이 인간인가'를 읽습니다. 


영화와 책을 모두 보실 분은 아래 내용 읽어보시고 미리 신청해주세요:-)


일시: 2017년 9월 18일(월) 오후 7시 30분

책(택1) + 입장권 1인 = 13,000원입니다. (당일 현장결제)

cinei33@dolbegae.co.kr 로 이름 / 연락처 / 참석인원 적어 신청하시면 됩니다. 






☞  도서 이미지를 클릭하면 세부 정보를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책① 후불제 민주주의 -유시민 지음

이 책은 유시민이 정치 활동을 접고 지식소매상 유시민, 저자 유시민으로 돌아온 후 최초로 그간의 생각을 정리해 발표한 것이다. 오랜 성찰의 끝에 그가 도착한 곳은 다름 아닌 ‘대한민국 헌법’이다.






책② 세상은 어떻게 뉴스가 될까 -홍성일 지음

뉴스로 정말 세상을 알 수 있을까? 왜 나의 이야기는 뉴스가 될 수 없을까? 미디어가 담지 않는 본격 뉴스 이야기.







책③ 이것이 인간인가 -프리모 레비 지음

현대 이탈리아를 태표하는 작가 프리모 레비가 아우슈비츠 제3수용소에서 보낸 10개월간의 체험을 기록한 것이다. 극한의 폭력에 노출된 인간의 존엄성과 타락의 과정을 생생하게 마주할 수 있는 귀중한 기회를 제공한다.









 INFORMATION 


제       목: 공범자들

영       제: Criminal Conspiracy

장       르: 액션 블록버스터 저널리즘

감       독: 최승호

제       작: 뉴스타파(한국탐사저널리즘센터) 

제 공/배 급: ㈜엣나인필름

상 영 시 간: 105분

관 람 등 급: 15세 이상 관람가

개       봉: 2017년 8월 17일






 SYNOPSIS 


“요즘 뉴스 믿을 게 못돼요, 왜 그런지 아세요?”


2008년 미국산 쇠고기 수입문제 보도로 MB정부가 큰 타격을 입자 본격적인 언론 장악이 시작된다. 첫 타겟이 된 KBS가 권력에 의해 점차 무너지고, 2010년 ‘4대강 사업’의 실체를 고발한 MBC 도 점령당한다. 결국 방송 검열이라는 최악의 상황으로 치닫으면서, 더 이상 공영방송이 아닌 권력의 홍보 기지로 전락한 KBS와 MBC. 2014년 세월호 참사의 오보와 2016년 최순실 국정농단 사건의 진실마저 은폐하려 한다. 최승호 감독은 지난 10년 동안 공영방송을 망친 주범과 그들과 손잡은 공범자들의 실체를 밝히기 위해 다시 한 번 움직이기 시작하는데…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