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Now Playing/개봉영화

[01.01] 친애하는 지도자동지께 | 이상우

by 비회원 2015. 12. 24.


 INFORMATION 

 

제 목 친애하는 지도자동지께

영 제 Dear Dictator

장 르 드라마

감 독 이상우

주 연 김영건, 신원호, 서현석

배급/제작 이상우필름

러닝타임 99

개 봉 - 20151231일 목요일

등 급 - 청소년 관람불가

 

 SYNOPSIS 

 

북한에 있는 모든 인민들이 너희들을 영웅으로 떠받들어 줄 거야!”

 

알코올중독자 아버지와 지적 장애를 가진 형과 함께 사는 북성, 자신을 각별히 아끼는 엄마를 둔 영림, 군대 간 형을 그리워하는 우석, 이들이 살고 있는 달동네는 초라하고 경멸스럽다. 봄이 영원히 오지 않을 것 같은 겨울의 어느 날, 북성과 영림, 우석에게 캠코더를 든 간첩이 나타난다. 간첩은 세 사람과 주변 인물들의 일상을 캠코더에 담는다.

세 사람은 간첩에게 대한민국을 북한보다 못한 곳이라 말한다. 간첩에게 묘사한 대한민국의 삶은 더 극단적인 형태가 되어 북성, 영림, 우석에게 되돌아온다. 끔찍한 사건으로 인해 가족을 잃은 북성, 영림, 우석에게 이성적 판단력은 사라졌다. 간첩은 자신이 직접 나서 세 사람에게 고통을 준 이들을 벌하고, 함께 월북하여 새로운 삶이 시작하자고 말한다.

세 사람은 간첩의 제안을 받아들인다. 그리고 자신이 소중하게 여겼던 사람들을 죽음으로 몬 이들을 해친다. 그들에게 대한민국은 얼어붙은 빙판과도 같았다. 쓰러질 듯 쓰러지지 않던 자신을 바로 세울 그 어떤 방법과 수단은 대한민국 어디에도 없었다. 결국 영림과 북성, 우석은 봄도 희망도 없는 대한민국을 저버린다. 끝없이 펼쳐진 철장 앞에선 그들에게 대한민국의 친애하는 지도자동지는 누구였단 말인가



댓글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