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NDIESPACE, since2007

4.09~10 : 특별상영 [서울유나이티드, 이제 시작이다] @ 인디스페이스

by amenic 2008. 3. 31.
          축구를 통한 사람과 사람들 사이의 연대감, 고통과 기쁨을 함께 하는 아름다움             

서울유나이티드 2007시즌 다큐멘터리
<서울유나이티드, 이제 시작이다> 특별 상영회



사용자 삽입 이미지
독립영화전용관 인디스페이스는 서울시민구단인 서울유나이티드풋볼클럽과 함께 『서울유나이티드 2007 시즌 DVD』 출시에 맞춰, 다큐멘터리영화 <서울유나이티드, 이제 시작이다>를 4월 9일, 10일에 특별 상영합니다.

이번 상영은 일반인들에게 널리 소개되지 않은 K3리그와 서울유나이티드FC를 홍보하고 이를 통해 건전하고 다양한 축구 문화의 발전을 모색하기 위해 인디스페이스가 제안하여 기획되었습니다.

서울유나이티드는 2001년 순수한 축구팬을 주축으로 한 서포터 조직을 기반으로 출발하였으며 팬들에 의한, 팬을 위한, 팬의 축구 클럽을 목표로 창단된 클럽 팀입니다.

<서울유나이티드, 이제 시작이다>는 K리그에 참여하고 있는 인천유나이티드를 다룬 다큐멘터리 영화 <비상>에 이어 두 번째로 공개되는 국내 축구 클럽에 대한 다큐멘터리 영화인데요, 처음부터 다큐멘터리 영화로 기획 제작된 <비상>과 달리 서울유나이티드의 2007 K3리그를 기록하기 위해 기획된 것이라, <비상>에 비해 상대적으로 열악한 환경에서 제작되었지만 서울시민구단 설립 고민에서 2007년 K3리그 첫 우승을 차지하기까지 서울유나이티드FC 선수들의 열정과 눈물, 그리고 그들을 응원하는 서포터즈의 모습을 감동적으로 담아내고 있어 한 편의 다큐멘터리영화로도 부족함이 없습니다.

이 다큐멘터리는 90년대 후반부터 꾸준히 독립영화 작업을 하고 있으며 2007 서울독립영화제에서 단편영화 <투수, 타자를 만나다>로 우수작품상(네이버상)을 수상한 권상준 감독이 연출했는데요, 권상준 감독은 서울유나이티드가 국내 최초로 홈 경기 및 어웨이 전 경기를 자체 중계하기 위해 만든 방송시스템 SUTV의 스탭으로 활동하고 있기도 합니다.

9일과 10일의 상영에는 다큐멘터리를 연출한 권상준 감독을 비롯하여 서울유나이티드와 SUTV의 관계자들과 함께하는 관객과의 대화 및 상영 전 선수들의 팬사인회, 그리고 다큐멘터리와 다양한 영상이 함께 수록된 DVD와 공식상품을 판매하는 등의 다양한 이벤트도 준비되어 있답니다.

주류 미디어로부터 큰 주목을 받지 못하고 많은 팬들로부터 환호를 받지 못하지만, 선수들과 서포터들의 열정으로 뭉친 K3리그와 서울유나이티드의 이야기를 보다보니 주류 미디어로부터 소외되고, 많은 관객들을 만나오지 못한 한국 독립영화의 모습이 묘하게도 겹쳐지기도 하더군요. 크게 주목받고 있지 못하지만 쉽게 좌절하지 않고 미래를 향해 나아가는 모습은 바로 한국 독립영화의 것이기도 합니다.

1부 리그의 화려한 모습은 아니지만, 축구를 사랑하는 선수들과 서포터들의 뜨거운 연대와 감동이 있는 이번 <서울유나이티드, 이제 시작이다> 특별상영회에 영화를 사랑하고 영화를 사랑하고, 축구를 사랑하는 많은 분들의 참여를 바랍니다.

독립영화전용관 인디스페이스는 앞으로도 인디 문화, 비주류 문화는 물론, K3리그, 서울유나이티드와 같은 크지 않은 문화 활동에 대해서도 대해 지속적으로 관심을 가지고 함께 할 수 있는 프로그램들을 선보일 예정입니다.


★ <서울유나이티드, 이제 시작이다> 특별 상영회 개요

○ 일시  : 공식상영회 : 2008년 4월 9일(수) 오후 6:00
                 일반상영회 : 2008년 4월 10일(목) 오후 8:30
○ 장소 : 인디스페이스(중앙시네마 3관)
○ 주최 : (사)한국독립영화협회, [주]서울유나이티드풋볼클럽
○ 주관 : 독립영화전용관 인디스페이스, 서울유나이티드 SUTV
○ 후원 : 영화진흥위원회, KTF SHOW, NIKE, 뷰티플비어, 에딩거맥주
○ 예매처 : 인터파크, 맥스무비
○ 입장료 : 5,000원

★ 특별 상영회 부대 프로그램

- 홍보영상 상영 : <축구가 좋다>(연출 서일|2007|DV|9min) 또는 ‘2007 골 모음’
- 무대인사 : 권상준 감독, SUTV 서일 국장, 허희정 캐스터, 제용삼, 신영국 등 예정
- 팬 사인회 : 선수단 5~8명 (예정)
- 서울유나이티드 공식상품 판매
- 입장료 1% 기부행사(※아름다운재단의 소외 청소년 축구팀을 지원하는 등 미래세대 지원 사업 영역에 사용될 예정입니다.)

※ 상영회 티켓 소지자는 서울유나이티드 홈경기 관람시 관람료 50% 할인해드립니다. (4월 19일 VS 포천시민구단)


★ 상영 작품 소개

서울유나이티드 2007시즌 다큐멘터리 <서울유나이티드, 이제 시작이다>

기획·제작 서울유나이티드 SUTV┃음악 킹스턴 루디스카, Audio 4 fun, 정상훈┃촬영 권상준, 서일, 유순조┃
편집&연출 권상준


★ 서울유나이티드 풋볼 클럽 소개

서울유나아티드풋볼 클럽 웹사이트 바로 가기


★ K3리그 소개

K3리그 웹사이트 (대한축구협회) 바로가기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