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Now Playing/개봉영화

[01.03] 오하이오 삿포로 | 김성준

by 도란도란도란 2012. 12. 20.

인디스페이스의 단편개봉 프로젝트

 

단편 독립영화 어디서 보고 계신가요?



영화제에서만 만날 수 있었던, 혹은 다운로드로만 만날 수 있었던 단편 독립영화가 극장에서 정식 개봉으로 관객 여러분을 찾아갑니다.  

독립영화전용관 인디스페이스가 독립영화 온라인 배급 사이트 ㈜인디플러그와 함께 단편영화 배급, 개봉에 앞장섭니다.매달 1편씩 60분 미만의 단편영화를 극장과 온라인 다운로드를 통해 동시 개봉으로 만나보세요.기존 독립영화가 장편 위주로 개봉되고, 단편영화의 경우 영화제나 일회성 상영회를 통해서만 볼 수 있었다면[독립영화 단편 개봉 프로젝트]는 단편영화 개봉 상영으로 관객여러분을 찾아갑니다.



 

개봉지원 : 독립영화전용관 인디스페이스 | 독립영화 디지털 배급사 (주)인디플러그

개봉관: 독립영화전용관 인디스페이스 http://indiespace.kr/
 입장료 : 5,000원

온라인개봉관: 인디플러그 http://www.indieplug.net/ 




SYNOPSIS


기억해요!

우주인≧지구인


고마워요

잘 알지도 못하는 저한테...

청각장애를 가지고 있는 '모레'는 오늘도 여행사를 찾아간다. 화상채팅을 통해 만난 일본인 조각가 친구 '히로'를 만나기 위해 삿포로에 가고 싶은 마음 때문. 여행상품과 항공권에 대해 자세히 알아보지만 번번히 망설이다 뒤돌아 나오고 만다. 답답한 현실이 쉽게 휴가를 허락하지 않음에도 우여곡절 끝에 삿포로 행 비행기에 오르는 모레. 그렇게 눈의 도시 삿포로에서 모레의 짧고도 긴 여정이 시작된다.


DIRECTOR


연출 | 김성준

사람들에 대한 따뜻한 시선과 사회에 대한 냉철한 비판을 조화롭게 담은 작품들을 만들어 대중들은 물론 평단의 호평 또한 이끌어내고 있다. 이번 영화 <오하이오 삿포로>에서는 자신들을 우주인이라 느끼는 농인들의 진정한 소통과 관계에 대한 그리움을 모레의 여정을 통해 보여준다.


INFORMATION


제목: 오하이오 삿포로

각본/감독: 김성준

배급: 어뮤즈

온라인 배급: 인디플러그

출연: 소이, 태인호

장르: 멜로, 드라마

상영시간: 40

등급: 12세 관람가 (예정)

개봉관: 독립영화관 인디스페이스 (http://indiespace.kr/)

온라인 개봉관: 인디플러그 (http://www.indieplug.net/)

홍보/마케팅: 어뮤즈




CAST

모레 役 | 소이

내일은 힘들 수 있지만 모레는 더 나아질 거야라는 희망을 가지며 살아가고 있다. 쉼 없이 이어지는 야근과 철없는 친구의 행동에 속을 썩일 때면 유일한 안식처인 일본인 친구 히로와의 화상채팅을 통해 위안을 얻는다. 히로를 만나러 삿포로에 가고 싶은 마음에 여행사를 찾았다가도 매번 망설이며 뒤돌아 나오곤 하던 모레는 우여곡절 끝에 마침내 히로를 만나러 삿포로로 향한다.

이제는 가수보다는 배우라는 타이틀이 더 어울리는 소이. 영화 <오하이오 삿포로>에서는 장애인에게 차별적인 한국사회에서 다소 힘겹게 살아가지만 히로와의 관계에서 희망을 발견하는 모레 역을 완벽하게 소화해냈다.

 

히로 役 | 태인호

진취적이며 긍정적인 성격을 지닌 조각가 청년. 자신과 같은 처지인 모레’(소이)를 걱정하고 다독이며 남모르게 그녀에 대한 애정을 키워간다. 모레가 그녀를 짓누르던 삶을 깨고 처음으로 한국을 떠나 삿포로행 비행기에 오를 수 있도록 용기와 희망을 준다.

주연과 조연, 단역을 가리지 않는 태인호는 출연한 작품수만 무려 22편이다. 독립영화계에서는 오래 전에 입지를 확고히 한 그는 항상 자신의 모습을 발견하고 찾아가는 배우, 그리고 변함없이 친근한 배우로 관객에게 기억되길 바란다. 올해에는 이정재, 최민식, 황정민 등이 출연하는 <신세계>로 오랜만에 상업영화 외출에 나설 예정이다.






댓글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