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Community/공지 | 뉴스

GV 및 EVENT 안내- <어머니> 6월 13일 저녁 8시 30분 감독과의 대화!

by indianmoo 2012. 6. 5.





세상을 품은 가장 큰 사랑

<어머니> 감독과의 대화!


6월 13일 수요일 오후 8시 30분 상영 후

참석 : 태준식 감독


감독님과 함께 어머니와 함께 했던 지난 이야기를 서로 나누고 보듬는 시간입니다. 

많이 참석하셔서 좋은 기운, 따뜻한 기운 느끼시길 바랍니다.


 

<어머니> 태준식 / 101분 / 12세 이상 관람가

출연: 이소선, 전태삼, 홍승이, 백대현 외


Synopsis__________ 고맙습니다. 보고 싶습니다. 사랑합니다.세상에서 가장 올곧은 당신, 어머니가 남긴 마지막 이야기...

창신동. 좁은 골목들 사이로 사람들이 살아간다. 그 곳에 한 할머니가 있다. 작은 선녀라는 뜻의 소선이란 이름을 지녔지만 그 누구보다 넓은 가슴과 따뜻한 마음으로 세상을 품어낸 분. 이소선 어머니는 큰 아들 전태일의 죽음 이후 이웃의 고통과 그들의 전쟁 같은 삶을 늘 함께 하며, 40여 년간 스스로의 힘으로 아름답고 지혜로운 삶을 살았다. 

인고의 시간이 만들어낸 올곧음으로 ‘사람 사는 세상’을 꿈꾼 모든 이들의 어머니였던 그녀의 마지막 2년간의 이야기. 그리고 전태일이 분신하기 전, 어머니 이소선과의 마지막 날을 담은 젊은 예술가들의 연극 <엄마, 안녕>과의 만남. 가늠할 수 없는 그날의 고통을 힘겹지만 아름답게 승화시킨 그들에게 이소선의 삶은 어떤 의미이며, 이소선에게 아들 전태일과 이 땅의 노동자들은 어떤 의미일까. 

슬픈 약속으로 시작된 어머니의 삶의 자취가 기적 같은 희망의 이야기로 우리 곁을 찾아 온다.




[EVENT] 수요일/토요일 <어머니> 현장예매 선착순 3분께 

전태일 평전 (조영래 지음 | 사단법인 전태일기념사업회 펴냄)을 드립니다. (소진시까지) 




댓글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