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Now Playing/정기상영 | 기획전

[03.22-03.27] 인디다큐페스티발 2013

by Banglee 2013. 2. 28.


인디다큐페스티발2013

Seoul Independent Documentary Film&Video Festival 2013


● 일시: 2013년 3월 21일(목) ~ 3월 27일(수)

 장소: 롯데시네마 홍대입구, 독립영화전용관 인디스페이스

 주최: (사)한국독립영화협회

 주관: 인디다큐페스티발2013 집행위원회


 국내 독립다큐멘터리의 새로운 제작자 발굴과 흐름을 주도해온 인디다큐페스티발은 실험, 진보, 대화 라는 슬로건으로, 사회적 발언과 미학적 성취를 위해 다큐멘터리 제작자, 연구자, 관객들과 함께 시간을 보내왔습니다.

 

인디다큐페스티발은 국내 독립 다큐멘터리의 부흥기를 만들어나가고자,

새로운 도전과 변화를 통해 관객과 독립다큐멘러리 제작자들에게 다가갈 것 입니다.


'실험, 진보, 대화'는 인디다큐페스티발이 지향하는 독립다큐멘터리의 정신입니다. 


실험 Experiment!

독립다큐멘터리는 기존의 관습을 뛰어넘어 새로운 세계를 펼쳐 보이는 실험성을 발휘하여 왔습니다. 독립다큐멘터리의 실험정신은 영화적 세계 안에 갇혀 있지 않고 세상을 바라보는 새로운 시선과 긴밀한 관계 속에서 구현되어, 삶의 역동적인 흐름과 함께 합니다. 인디다큐페스티발은 독립다큐멘터리의 실험과 함께 날로 새로워질 것입니다. 


진보 Progress!

독립다큐멘터리는 진보적 관점에서 사회적 의제를 제기함으로써 영화의 사회참여를 실현해왔습니다. 그리고 최근에는 공공적 영역뿐 아니라 개인적 삶의 영역에서도 진보적 관점으로 해석하고 문제를 제기하는 역할을 하고 있습니다. 인디다큐페스티발은 영화와 삶의 긴장을 적극적으로 표출하는 독립다큐멘터리를 통해서 다른 세상을 마주하는 공간이 되고자 합니다. 


대화 Communication!

촬영하는 사람과 촬영되는 사람이 대화를 나누고, 촬영되는 사람들 사이에서도 대화를 나누면서, 독립다큐멘터리는 적극적으로 타인과 자신의 삶에 대해서 고민해왔습니다. 독립다큐멘터리의 대화는 보다 너른 영역으로 확장되어야 합니다. 인디다큐페스티발은 영화를 통한 작가와 관객의 대화, 사람과 사람의 대화를 만들고자 합니다. 작품을 통한 진정한 교감과 의사소통은 영화의 궁극적 목표점이며, 우리 사회의 문화적 성숙에 크게 기여할 것입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