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NDIESPACE, since2007

[초대이벤트] 6월30일 독립장편영화 쇼케이스 낮술

by 알 수 없는 사용자 2008. 6. 18.
독립영화 쇼케이스
<낮술>상영회에 여러분을 초대합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 주 최 : 한국독립영화협회, 서울영상위원회
○ 주 관 : 한국독립영화협회 프로듀서 분과
○ 후 원 : 인디스페이스, 인디스토리
○ 일 시 : 2008년 6월 30일(월) 저녁 8시
○ 장 소 : 인디스페이스 (명동 중앙시네마 3관)
○ 상영작 : <낮술> (감독 노영석)
○ 부대행사 : 스탭 및 배우 인사, 장편 <낮술> 제작 사례 발표, 관객과의 대화
진행_조영각(한국독립영화협회 프로듀서분과 회원, 서울독립영화제 집행위원장)

독립장편영화, 쇼케이스 < 낮술 >

(사)한국독립영화협회 프로듀서분과에서는 독립장편영화의 제작 및 배급의 활성화 사업의 하나로 매월 [독립장편영화 쇼케이스]를 개최하고 있습니다. 2007년 5월 첫 쇼케이스를 시작으로 많은 독립장편영화들이 선보였고 대부분의 영화들이 극장 개봉으로 이어지기도 했습니다. 이번 13회 독립장편영화 쇼케이스는 <낮술>로 독립영화 전용관 인디스페이스에서 저녁 8시에 진행됩니다.

[독립장편영화 쇼케이스]는 제작이 완료된 후, 영화제 등을 통해 선보인 독립장편영화들이 꽤 있음에도 불구하고 극장 개봉에 이르지 못하는 문제들을 해소하기 위한 작은 노력입니다. [독립장편영화 쇼케이스]는 월 1회 시사형태로 진행되며, 오픈된 대중적 상영회라기 보다는 독립장편영화 활성화를 위해 독립영화 제작자들과 영화의 제작 경험 등을 공유하고, 완성된 영화를 함께 본 후 어떻게 이 영화가 관객들을 만나나갈 수 있을지에 대해 제작자, 기자, 평론가 그리고 관객들이 토론하는 자리로 마련되었습니다. 이를 위해 [독립장편영화 쇼케이스]에서는 영화 상영과 함께, 영화 프로듀서와 감독, 제작진의 제작 사례 발표와 토론이 진행됩니다.

제13회 독립장편영화 쇼케이스에서는 노영석 감독의 <낮술>이 상영됩니다. 
많은 분들 오셔서 독립장편영화의 현 주소도 확인하시고, 뜻깊은 토론의 자리에도 참여해 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독립장편영화, 쇼케이스 <낮술> 상영회에 독립영화를 사랑하시는 다섯 분을 초대합니다*

관람을 원하시는 분은 이름, 핸드폰연락처, 신청매수(1~2매)를 6/29(일)까지 댓글로 남겨 주세요. 1인 2매까지 가능하며 10매가 소진될 때까지 선착순입니다.
선정되신 분들은 30일 저녁 7시40분 전까지 상영관 입구에서 티켓을 받아 관람하시면 됩니다.

<낮술>
2007|Fiction|HD|Color|116min

감독: 노영석
출연: 송삼동, 육상엽, 김강희, 탁성준, 이란희, 신운섭, 이승연, 윤수안, 김가온

[시놉시스]
여자친구와 헤어진 혁진은 친구들과의 술자리에서 강원도 정선으로 여행을 가기로 한다.
그러나 다음날 친구들은 술에 취해 일어나지 못하고 여행지에 도착한 것은 혁진뿐이다.
결국 혁진 혼자 외딴 곳에 있는 펜션에 묶게 되고 그곳에서 낯선 사람들을 만나며 여행은 생각하지 못한 방향으로 흘러간다.

[연출의도]
혼자 여행을 간다는 것은 설레는 일이다. 하지만 혼자라면 위험한 일이 생기지 않을까
걱정이 되기도 하고 심심하지 않을까 싶어서 홀로 여행을 떠나기란 쉬운 일이 아니다.
이런 설레면서도 걱정되는 혼자만의 여행에 주인공과 여러 인물을 마주치게 하여 심심하지 않은 사건들을 만들어 보고 싶었고 그 사건에는 부모도 몰라본다는 낮술을 등장시켜 상황을 코믹하게 풀어보고자 하였다.

[Festival & Awards]
2007 서울독립영화제 장편경쟁부문
2008 전주국제영화제 JJ-St★r상

사용자 삽입 이미지
사용자 삽입 이미지
사용자 삽입 이미지

댓글